가전, 가사에서 자유로워지다(Ep.03)

[과학기술문화 기업사회공헌] 온라인 S/I/M 전시 투어

사이언스타임즈는 민간기업의 과학기술CSR 활동을 집중 취재하여 독자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연재는 전시를 통해 다양한 과학기술의 발전을 국민들께 소개하고 있는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I/M)의 온라인 전시투어입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산업사 박물관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I/M)은 초기 과학 발명가와 기업이 구축한 전자 산업의 역사부터 미래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학생과 가족 단체를 비롯하여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과 인류 사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S/I/M에서는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언택트 시대에 발맞추어 다양한 온라인 투어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지난주 소개된 영상에서는 공간의 제약을 넘어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한 통신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세 번째 영상을 통해 가사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만들어 준 가전제품의 발명 역사를 알아볼까요?

 

가전, 가사에서 자유로워지다

 

 

‘가전, 가사에서 자유로워지다’ 영상은 20세기 초에 등장한 메이태그 세탁기, 후버 진공청소기, 모니터탑 냉장고, 냉방기 등 가전의 발명 역사를 다루고 있습니다.

가사의 부담을 덜어 여유로운 생활을 누리고자 고민하던 발명가들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는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가전제품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초기 가전제품의 보급은 여유로운 삶을 선사했을 뿐만 아니라 가정의 청결을 유지하고 여러 질병의 발병률을 낮춰주어 건강한 생활을 가능하게 했는데요.

앞으로는 또 어떤 가전제품이 등장하여 우리 삶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어 줄지 기대됩니다.

4편 영상에서는 전자제품의 소형화 시대를 이끈 반도체의 탄생부터 집적화와 고성능화에 관한 내용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2편 바로가기]

(259)

뉴스레터 구독신청
태그(Tag)

전체 댓글 (0)

과학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