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학기술협의회와 부산시교육청 창의융합교육원이 공동 주관하는 제23회 부산과학축전이 오는 13일과 14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5일 부산시에 따르면 이번 과학축전은 '부산에 과학이 산다'를 주제로 지역 과학관과 학교 과학동아리 등 70여 개 기관이 참가해 과학기술 성과를 즐기고 체험하는 축제의 장이다.
주최 측은 ▲ 지역 과학이바구 ▲ 산업 과학이바구 ▲ 학교 과학이바구 ▲ 톡톡 과학이바구 등 4개 과학체험관을 운영한다.
'지역 과학이바구'는 부산의 명물, 인물, 상징물 등의 과학원리를 알아보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산업 과학이바구'는 자율주행 자동차, 드론, 도심항공교통(UAM) 등 첨단 이동 수단에 적용된 과학기술을 알아보고 부산 과학 산업과 미래 기술을 공유한다.
'학교 과학이바구'에서는 부산시교육청 창의융합교육원과 학교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과학 창작물을 제작하고 소개한다.
'톡톡 과학이바구'에는 과학유튜버 엑소, 이정모 전 국립과천과학관장, 문경수 과학탐험가, 과학 해설자 미나니 등이 참여하는 과학강연과 코믹 사이언스쇼, 버블 판타지 등 과학융합 공연이 펼쳐진다.
김광회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일상에서 과학적 소재를 체험하고 미래 기술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 연합뉴스
- 저작권자 2024-04-05 ⓒ ScienceTimes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