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타임즈 로고

환경·에너지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2007-06-03

IBM "친환경 저전력 컴퓨팅 구현"

  • 콘텐츠 폰트 사이즈 조절

    글자크기 설정

  • 프린트출력하기


IBM이 친환경 저전력 컴퓨팅 구현을 위한 비전을 발표했다.


한국IBM은 1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털호텔에서 `IBM 빅 그린 데이(Big Green Day)' 행사를 열어 IBM의 글로벌 비전 `빅 그린 프로젝트(Project Big Green)'를 소개했다.


`빅 그린 프로젝트'는 친환경 저전력 컴퓨팅 구현을 위해 연간 10억달러의 예산 등 전사적 역량이 투입되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진단 ▲구축 ▲가상화 ▲관리 ▲냉각 등 5개 솔루션으로 구성됐다.

IBM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향후 3년 내에 전력 소비량이나 탄소 배출량의 증대 없이 자사 데이터센터의 컴퓨팅 용량을 2배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실제로 IBM은 일반적인 700평 규모의 데이터센터의 경우 `빅 그린 데이' 전략을 채택해 42%의 에너지 절감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를 위해 IBM은 에너지 효율 전문가 850여명으로 구성된 글로벌 조직 `그린팀'을 신설하는 한편, 파이낸스 솔루션인 `그린래퍼(Green Wrapper)'를 제공해 에너지 효율적인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자금조달을 지원할 예정이다.


IBM 글로벌테크놀로지서비스(GTS) 스티브 샘즈 부사장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컴퓨팅 파워가 급증하면서 겪고 있는 데이터센터의 에너지 위기가 기업고객들의 비즈니스 성장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며 "이를 해결하고 데이터센터의 활용도 및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번 전략을 내놓았다"고 밝혔다.(끝)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josh@yna.co.kr
저작권자 2007-06-03 ⓒ ScienceTimes

태그(Tag)

관련기사

목록으로
연재 보러가기 사이언스 타임즈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주제의 이야기들을 확인해보세요!

인기 뉴스 TOP 10

속보 뉴스

ADD : 06130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7길 22, 4~5층(역삼동, 과학기술회관 2관) 한국과학창의재단
TEL : (02)555 - 0701 / 시스템 문의 : (02) 6671 - 9304 / FAX : (02)555 - 2355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아00340 / 등록일 : 2007년 3월 26일 / 발행인 : 정우성 / 편집인 : 윤승재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승재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사이언스타임즈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지원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