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타임즈 로고

안철수硏, DDoS 악성코드 백신 무료배포

  • 콘텐츠 폰트 사이즈 조절

    글자크기 설정

  • 프린트출력하기

안철수연구소는 청와대 등 25개 기관 및 기업 사이트가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을 받은 것과 관련, DDoS 공격을 유발하는 악성코드에 대한 전용백신을 무료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격을 유발한 악성코드는 마이둠 변종과, 또 다른 악성코드를 내려받는 다운로더, 공격 대상 웹사이트 목록을 담은 파일, 네트워크 트래픽을 유발하는 다수의 에이전트들로, 전용백신은 이 같은 악성코드를 제거하도록 만들어졌다.

현재 악성코드가 설치된 PC는 이른바 '좀비 PC'가 되어 일제히 국내 13개와 해외 22개 사이트를 공격했다.

안철수연구소 측은 DDoS 공격에 이용되는 악성코드를 운영체계의 보안 패치를 최신으로 유지하고,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해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는 한편 실시간 검사 기능을 켜두어야 할 것을 당부했다.

또 이메일, 메신저의 첨부 파일이나 링크 URL을 함부로 열지 말고, P2P 사이트에서 파일을 내려받을 때 백신으로 검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태그(Tag)

관련기사

목록으로
연재 보러가기 사이언스 타임즈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주제의 이야기들을 확인해보세요!

인기 뉴스 TOP 10

속보 뉴스

ADD : 06130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7길 22, 4~5층(역삼동, 과학기술회관 2관) 한국과학창의재단
TEL : (02)555 - 0701 / 시스템 문의 : (02) 6671 - 9304 / FAX : (02)555 - 2355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아00340 / 등록일 : 2007년 3월 26일 / 발행인 : 정우성 / 편집인 : 차대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차대길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사이언스타임즈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지원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