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능력시험 100여 일을 앞두고 온라인몰에서 수험생을 대상으로 건강 보양식과 학습용품을 판매하는 '수능 마케팅'이 한창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수능 D-100일인 오는 4일부터 14일까지 수험생을 위한 보양식을 종류별로 추천하는 '옥션 보양레시피' 기획전을 진행한다.
피로회복과 집중력향상에 효능이 있는 삼계탕, 신경회복 작용이 뛰어나며 눈의 피로를 가라앉히는데 좋은 전복, 시력보호와 두뇌발달에 좋은 장어 등 수험생에게 좋은 여름 보양식 조리법을 사이트에 게시하는 한편 관련 상품을 판매한다.
또 홍삼 인삼, 비타민 등 수험생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각종 보양식과 찹쌀떡, 합격기원상품 등을 모아 시중가 대비 평균 20% 할인판매한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도 4일까지 기획전을 열고 메모패드, 계획하기스티커, 스트레스리듀스볼 등으로 구성된 세트 등을 30%가량 할인판매 중이다.
행사기간 중 수능 플래너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일 3명에게 '꿈은 이루어진다'는 문구가 새긴 머그컵을 증정한다.
디앤샵(www.dnshop.com)에서도 기획전을 통해 수능플래너 등을 할인판매하고 있다. 구매고객에게는 교통카드 지갑도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머그컵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롯데아이몰닷컴(www.lotteimall.com)도 내달 10일까지 기획전을 열고 산소발생기와 합격을 기원하는 의미의 도장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 (서울=연합뉴스 제공) 이광빈 기자
- lkbin@yna.co.kr
- 저작권자 2009-08-02 ⓒ ScienceTimes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