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커피"에 대한 검색 결과 총 1 건 생명과학·의학 김현정 리포터 2025-06-27 ‘카페인 수혈’ 위해 마신 블랙커피, 수명을 늘린다 블랙커피 또는 설탕과 포화지방이 적은 커피를 하루 2~3잔 마시는 사람은 커피를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전체 사망 위험이 최대 17%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설탕이나 크림이 많이 들어간 커피는 이런 건강 효과를 보이지 않았다. 국제학술지 ‘Nutrition’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커피의 양보다 첨가물의 유무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더 중요하며, ‘얼마나 마시느냐’보다 ‘어떻게 마시느냐’가 커피의 건강 효과를 결정짓는 핵심이라는 점을 시사한다. 처음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처음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연재 보러가기 사이언스 타임즈에서만 볼 수 있는특별한 주제의 이야기들을 확인해보세요! 인기 뉴스 TOP 10 유럽이 타오르고 있다 - 기록적 이상기후와 재생에너지의 역전 도핑을 허용한 올림픽이 열렸다 코끼리와 쇠똥구리의 숨겨진 연결고리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과학단지, 56년 만에 다시 그린다 "임신부 RSV 백신 접종, 생후 3개월 아기 입원 위험 68% 낮춰" "우리은하 중심 블랙홀은 현재 활동중…'바람' 분출 흔적 발견" '과학, 제주를 만나 미래가 되다'…제주과학축전 13일 개막 "단어·문장 입력하면 3D 공간 속 물체 찾는 AI 기술 개발" 씨앗도 빗소리 듣는다 작은 원자로로 대형화물선 운전…원자력연, 로이드선급 기본승인 속보 뉴스 ETRI, HBM4 넘는 AI·XR 디스플레이용 초미세 접합 기술 개발 반도체용 '99%이상 고순도 중수소 암모니아' 국산화 기회 열렸다 "인도양 심해 7천m서 530만년 된 '고래 공동묘지' 발견" 난치병 RNA 치료제 설계 열쇠 찾았다 소수 영상만으로 인간의도 학습…KAIST, 피지컬AI 원천기술 개발 국립보건연구원, 항생제 내성 유전자 초고속 진단 기술 개발 "생성형AI, 환자 치료문턱 낮추지만 과의존 등 양면적 영향" QUICK LINK 사이언스올 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기술연구기관 목록 사이언스타임즈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