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창의재단-네이버 커넥트재단, 업무협약 체결

SW・AI교육 확산 및 활성화 협력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

한국과학창의재단과 네이버커텍트재단은 SW・AI교육 확산 및 활성화 협력 기반 마련을 위한 서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SW・AI교육 문화를 확산하고 대국민 SW・AI교육 인식제고를 통한 SW・AI교육 활성화를 위해 함께 힘을 모았다는데 의의가 있다.

다만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으로 인한 비상 상황이라는 점을 고려해 서면 방식으로 협약식이 진행됐다.

향후 양 기관은 대국민 인식제고를 위한 다양한 SW・AI교육 문화 확산 프로그램 운영, 교원 역량강화를 위한 교사 연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SW・AI교육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콘텐츠 개발 및 보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조향숙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코로나 팬더믹으로 SW·AI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으므로 이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전 국민 대상 SW·AI교육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라며 “앞으로 양 기관의 성공적인 협업으로 국민 눈높이에 맞는 질 좋은 SW·AI교육 콘텐츠가 서비스 되고, SW・AI교육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54)

뉴스레터 구독신청
태그(Tag)

전체 댓글 (0)

과학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