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여성과학기술인상에 KAIST 임미희 교수 등 3명

여성과기인 연차대회 개최…수상자 간담회·여성과기인 육성재단 현판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회관에서 ‘2021년 여성과학기술인 연차대회’를 개최하고 임미희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 등 3명에게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인상’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여성과학기술인 연차대회는 여성과기인의 연대 교류 활성화를 위해 2009년부터 열리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임혜숙 과기정통부 장관, 김상희 국회 부의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인상, 여성과기인 채용·채직 우수기관, 우수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 등에 대한 총 17건의 시상과 수상자 소감 발표, 이정동 서울대학교 교수의 기조 강연 등이 진행됐다.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인상은 임 교수(학술 부문)와 김민진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산업 부문), 문애리 덕성여대 약학과 교수(진흥 부문) 등이 받았다.

여성과기인 채용·재직 우수기관으로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이 최우수상을, 국가수리과학연구소,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은 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이날 연차대회 사전 행사로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현판식과, 임 장관과 연차대회 수상자 간 간담회가 열렸다.

임 장관은 연차대회 축사를 통해 “여성과기인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도록 일·생활 균형 환경을 조성하고 여성과기인의 생애 전주기 지원을 위해 정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138)

뉴스레터 구독신청
태그(Tag)

전체 댓글 (0)

과학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