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과학 용어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등장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정윤)은 8일 국내최대 과학포털인 사이언스올(www.ScienceALL.com)에서 서비스중인 과학용어사전을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사이언스올 과학용어사전’은 1만여 개의 과학용어를 탑재했다. 직접 검색어를 입력하거나 가나다순 또는 알파벳순으로도 검색 가능하다. 과학용어사전은 전문적인 과학용어는 물론 아인슈타인 등 과학사적으로 위대한 인물의 정보도 포함돼 있으며, 특수기호, 화학식 등 텍스트만으로 이해가 어려운 내용이나 인물 정보에는 이미지를 첨부해 이용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또한 전국 과학행사 일정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한국과학창의재단 관계자는 “과학 관련 모든 용어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과학에 관심 있는 일반인, 과학 분야 종사자, 교사, 학생들에게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은 내년 상반기에 안드로이드 버전 과학용어사전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해 서비스를 확대 할 예정이다.
한편 사이언스올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과학용어사전’은 네이버와의 제휴를 통해 내년 초부터 네이버 사전에서도 서비스 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그동안 생명과학용어, 해양과학용어사전 등 특정 과학 분야와 관련된 사전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과학 전반에 대한 사전에 대한 서비스는 사이언스올 과학용어사전이 처음이다.
- 김청한 기자
- chkim@kofac.or.kr
- 저작권자 2010-12-09 ⓒ ScienceTimes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