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디지털 융합 기술과 서비스를 보유했지만, 해외 시장에 진출하지 못하는 국내 디지털 기업 지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디지털 융합 기술과 서비스를 보유했지만, 해외 시장에 진출하지 못하는 국내 디지털 기업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함께 D·N·A(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와 산업 간 융합을 통해 개발된 혁신 서비스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D·N·A 대중소 파트너십 동반진출’ 사업을 시작한다.
이 프로그램은 단기간 내 해외 시장 진출이 가능한 디지털 융합 서비스 시범 적용과 현지화 등을 우선 지원한다. 향후 단계적 서비스 확산도 돕는다.
선정 대상은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 등 협력체 형태 2개로, 2개 과제는 자유 공모 방식으로 선정한다.
최종 선정한 2개 협력체에는 과제당 최대 10억원 내외의 지원금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nip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 달 9일 온라인 사업설명회도 열린다.
(60)
로그인후 이용 가능합니다.
이광형 한국과학기술원(KAIST) 총장은 8일 "성공 가능성이 80% 이상으로 높은 연구에는 연구비를 지원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에너지화학공학부 김건태 교수 연구팀이 수소이온(양성자)이 얼마나 빠르게 이중층 페로브스카이트(Perovskite) 물질을 통과하는지를 알려 주는 정량 지표를 최초로 계산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8일 서울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블록체인법학회·한국정보보호학회와 함께 '블록체인으로 혁신하는 디지털 경제' 정책 콘퍼런스 개최
이에 따라 구미시는 국비 10억원을 확보하고 총사업비 20억원으로 2022년까지 양포도서관 3층에 놀이·체험 중심의 어린이 과학체험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는 8일 제149회 임시이사회를 열어 한국천문연구원 신임 원장에 박영득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3조5천억원 매출에 종사자 58만명…음식배달 매출액이 가장 많아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는 8일 윤성로 위원장 주재로 유통 산업의 의견을 듣기 위해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