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ember 13,2019
  • 습관만 고쳐도 고혈압 예방

    습관만 고쳐도 고혈압 예방

    식단과 맞춤 운동 ‘효과적’ 고혈압 방지 식단과 운동을 통해 생활습관을 교정하면 실제 혈압약을 먹지 않아도 될 만큼 혈압이 떨어진다는 연구가 나왔다.

    • 김병희 객원기자 2018년 09월 09일
  • “소금 더 먹어도 덜 먹어도 병”

    “소금 더 먹어도 덜 먹어도 병”

    하루 5그램 정도가 적당 하루에 5그램 즉 티스푼 두개 반 이하의 소금을 섭취하는 대다수 사람은 소금 섭취가 건강에 해를 끼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그 이상을 먹는 사람들은 심장병과 뇌졸중 위험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 김병희 객원기자 2018년 08월 10일
  • 새해 건강 ‘먹거리’부터 점검하자

    새해 건강 ‘먹거리’부터 점검하자

    가공식품 대신 신선식품을 집에서 조리 새해가 되면 으레 건강하시라는 인사말을 건넨다. 건강은 유전적으로 어떻게 타고 났느냐가 중요하지만 타고 난 몸과 마음을 운동 등으로 잘 가꾸는 개인의 노력과 함께 숨쉬는 공기와 마시는 물 그리고 먹거리를 잘 관리하는 것이 관건이다.

    • 김병희 객원기자 2016년 01월 0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