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6년 국내 최초의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설립돼 이른바 ‘출연연 맏형’으로 불리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이곳에 새로 부임한 윤석진 원장이 ‘미래를 오늘로 만드는 연구소 GRaND KIST’라는 새 비전을 내걸고 대장정에 나섰다. 그는 지난해 7월 제25대 KIST 원장으로 취임했다. 국가 현안에 과학기술로써 해법을 제시하고 과학기술 기반의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개방형 혁신과 융합연구의 허브로써 국가 R&D의 구심체 역할을 강화하는 것이 앞으로 KIST가 나가야 할 방향이라 하겠습니다.
2021.01.25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홍보팀“우리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 넷플릭스처럼 이용자의 관심 분야를 파악해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능을 도입할 겁니다. 그러려면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전환하려는 노력이 요구됩니다. 또 그동안 R&D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축적해 왔는데 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25개 정부출연연구기관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의 이러한 콘텐츠를 타 부처 산하 연구기관까지 확대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2020.10.26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홍보팀전북 순창군은 지적 보존문서의 전산화 작업을 연내에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2050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탄소감축 효과가 큰 혁신적인 기초·원천 기술을 선제로 확보하기 위해 향후 10년간 1조8천여억원을 투입하는 대형 연구개발(R&D) 사업이 추진된다.
김영환 국립부산과학관장(62)이 12일 취임하고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
서울시는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온라인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다음 달 말부터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백신 병 옆에 부착…"백신 취급 기업과 상용화 추진"
기초과학연구원(IBS) 분자 분광학·동력학 연구단 조민행 연구단장 연구팀은 그래핀이 두께에 따라 습윤성이 달라진다는 사실을 분자 수준에서 처음으로 규명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는 12일 데이터특별위원회 내에 '법제도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