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 넷플릭스처럼 이용자의 관심 분야를 파악해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능을 도입할 겁니다. 그러려면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전환하려는 노력이 요구됩니다. 또 그동안 R&D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축적해 왔는데 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25개 정부출연연구기관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의 이러한 콘텐츠를 타 부처 산하 연구기관까지 확대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2020.10.26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홍보팀국내 연구진이 사자의 공격에 맞서 초식동물이 군집행동을 하는 것과 같은 집단지능의 비밀을 뇌과학적으로 밝혀내기 위한 새로운 군집 뇌연구 시스템을 개발했다.
부산환경공단은 음식물쓰레기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화 가스를 활용해 올해부터 전기를 생산한다고 14일 밝혔다.
친환경차 분류 기준이 현실에 맞게 정비된다. 현재 생산되지 않는 저속전기자동차 대신 초소형전기자동차 항목이 신설되고, 1회 충전 주행거리와 최고속도 기준은 최신 기술 수준에 부합하도록 상향된다.
2027년 레벨4 수준의 완전자율주행차 상용화를 목표로 총 1조원 규모의 범부처 자율주행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국가핵심기술에 반도체 분야 기술 2개가 새로 지정된다. 기술 보유기관이 지켜야 하는 핵심기술 보호지침도 구체적으로 마련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 공공혁신플랫폼 구축 사업에 54억원을 투입한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측정 정확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