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들이 만들어낸 가공식품 가운데 세계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이 있다. 초코파이와 커피믹스이다. 초코파이(Choco Pie)는 두 개의 원형(또는 사각) 비스킷을 마시멜로로 접착시킨 후, 그 겉면에 초콜릿을 씌운 한국의 과자이다. 1974년 동양제과(현 오리온)가 국내에서 처음 선보였으니 40년을 훌쩍 넘겼다. 커피 믹스(coffee mix)는 인스턴트 커피와 설탕, 커피 크리머 등을 섞어서 1회 분씩 포장하여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도록 해 놓은 커피 제품이다. 동서식품이 1976년에 처음으로 개발했으니 역시 40년의 세월이 흘렀다. 중장년의 나이가 된 두 제품은 이제 인기리에 세계 곳곳으로 수출돼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2016.12.07 안종주 과학저술가정부는 10월 누리호 발사가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
정부가 연구개발(R&D) 사업이 끝난 뒤에도 연구진의 성과를 관리할 수 있도록 연감을 제작하고 성과 추적조사 체계를 마련하기로 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 개인기초연구사업 중 중견연구·신진연구·생애첫연구·재도약연구 등에 2천647개 과제를 새로 선정, 3월부터 연구할 수 있게 3천657억원을 지원
인공지능(AI)과 로봇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주차 로봇'에 대한 실증이 시작된다.
스마트 교차로·사물인터넷 서비스망·공유와이파이 플랫폼 구축
과기정통부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함께 D·N·A(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와 산업 간 융합을 통해 개발된 혁신 서비스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D·N·A 대중소 파트너십 동반진출' 사업을 시작한다.
광주 자치구 보건소에 인공지능(AI) 의료 시스템이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