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ESCO"에 대한 검색 결과 총 7 건 정보통신기술 김현정 리포터 2023-03-30 미래교육 전망(4)_우리가 새롭게 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지구에 닥친 위기를 교육을 통해 극복하고자 국제사회는 함께, 연대하여 미래로 이어지는 새로운 교육을 강조한다. OECD와 UNESCO가 강조하는 교육의 목표를 들여다보면 공통적으로 ‘연결’과 ‘공유’의 의미를 새롭게 되새긴다. “우리는 세상의 문제가 우리 각자에게 영향을 끼친다는 점에서 서로 연결돼 있다.”고 한 UNESCO의 인식은 미래교육의 목표를 새롭게 설정하는 출발점이 된다. 정보통신기술 김현정 리포터 2023-03-22 미래교육 전망(3)_우리가 계속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미래사회는 도전인가, 새로운 기회인가. 막연한 불안감에서 벗어날 수 있는 교육의 방향은 무엇인가. 플라톤은 “교육의 목표는 단순히 지식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영혼이 지혜에 배고파하게 하는 것이다.”라고 현대의 교육관에 많은 영감을 준다. 물고기를 잡는 방법과 힘을 기르는 교육, 미래교육은 바로 ‘역량’에 집중하게 될 것이다. 인재양성 김현정 리포터 2023-03-17 미래교육 전망(2)_우리가 중단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새로운 미래를 시작하기 위해 교육, 지식, 학습에 대한 기존의 사고방식을 성찰하고 ‘중단’해야 할 것을 찾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성장과 발전 이면에 내재된 위험이 점차 인류를 지속불가능한 미래로 이끌어가기 시작했고, 인류는 “오늘 우리의 선택이 우리가 공유하는 미래를 결정하게 되는” 상황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인재양성 김현정 리포터 2023-03-15 미래교육 전망(1)_교육 패러다임의 변혁을 위한 우리의 질문 최근 국내외 사회 각 분야에서 미래교육이 강조되고 있다. 국제사회는 빠른 속도로 고갈되어 가는 지구의 자원을 보호하고, 인류의 지속적 번영을 위해 국제사회의 합의 및 공동의 가치가 필요하고, 또한 이를 추진할 수 있는 교육의 힘이 필요하다는 데에 동의한 모양새다. 이에 사이언스타임즈는 OECD와 UNESCO 교육보고서를 토대로 미래교육에 관련된 고민들을 공유하고자 한다. 지속가능성과 과학기술 김현정 리포터 2022-12-06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교육’을 위한 과학기술의 역할은? SDGs 4번 목표는 Quality Education, 모두를 위한 포용적이고 공평한 양질의 교육 보장 및 평생학습 기회 증진에 대한 것이다.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교육’을 위한 과학기술의 역할은 무엇인가. ICT는 ‘SDGs 4’의 모든 세부 목표에 적용가능한 크로스 커팅(cross-cutting) 전략이자 방법론으로써 강조되고 있다. 항공·우주 한국과학창의재단 김재혁 선임연구원 2021-09-30 “소행성 충돌 위험 경고하자”…국제 소행성의 날 1908년 6월 30일, 러시아 퉁구스카 지역에 지름 50m급 소행성이 추락해 광범위한 피해를 입혔다. 이런 소행성 충돌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UN은 매년 6월 30일을 ‘국제 소행성의 날(International Asteroid Day)’로 지정하고, 관련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국제 소행성의 날 행사의 주 목적은 소행성 충돌 위험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는 것이다. UN은 이에 더해 “향후 소행성 충돌과 같은 치명적 재해로부터 미래 세대를 보호하기 위해선 국제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그 취지를 밝혔다. 과학기술 이강봉 객원기자 2017-11-10 과학기술 분야, 여성들이 맹활약하는 나라는? 최근 유네스코(UNESCO)에서 흥미로운 통계를 발표했다.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과학자 중 여성의 비율이 어느 정도인지를 보여주는 도표다. 나라별로 남성이 많으면 블루색으로, 여성이 많으면 핑크색으로 변화한다. 대다수의 나라들은 블루색을 나타내고 있었다. 그러나 미얀마의 경우 강한 핑크색으로 표현되고 있었다. 미얀마에서 활동하고 있는 과학기술 연구자 중 85.5%가 여성이라는 것. 너무 높은 수치에 의문을 품은 ‘BBC’ 측은 UNESCO 측에 이 수치가 어떻게 나왔는지 물어보았다. 그러자 그 추치가 2002년을 기준으로 미얀마 과학기술부에 의해 작성된 자료라고 밝혔다. 덧붙여 당시 미얀마에 있는 대학에서 과학기술을 가르치는 교수진은 많았으나 이들을 연구원으로 보아야 할지는 의문이 든다고 솔직한 생각을 밝혀왔다. 처음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처음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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