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생물자원관-전남도교육청, 과학교육 활성화 협약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25일 전라남도교육청과 생물자원을 활용한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25일 전라남도교육청과 생물자원을 활용한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섬 생물자원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이와 관련된 교육문화를 발전ㆍ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협약을 마련했다.

주요 협약 사항은 생물자원 활용 과학교육·과학문화 활성화, 자유학기제ㆍ진로교육 프로그램, 현장 체험학습 및 동아리 활동,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직무연수 등이다.

생물다양성에 대한 기초지식을 함양하고 미래 연구인력 양성에 기여하기 위한 초ㆍ중학생 진로체험 교육과 과학축전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도서ㆍ벽지 학생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찾아가는 교육프로그램도 보다 알찬 내용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류태철 관장은 24일 “전남지역 학생들이 생물자원의 중요성과 다양한 생물연구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장래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남교육청과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달 21일 목포에 문을 연 호남권생물자원관은 섬과 연안지역 생물자원을 확보하고 생물다양성을 연구하는 호남권 유일의 국가 공공기관이다.

(73)

뉴스레터 구독신청
태그(Tag)

전체 댓글 (0)

과학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