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창의재단, 제3회 SW·AI 수업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초·중등 학교현장 SW·AI교육 활성화를 위한 공모전 운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조율래, 이하 ‘재단’)은 초·중등학교 현장 SW·AI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6월 25일(금)까지 3SW·AI수업 우수사례 공모전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9년도부터 진행된 해당 공모전은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여 SW·AI교육 수업 내실화와 학교 현장의 교수·학습활동에의 실질적인 변화를 유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는 ‘SW·AI교과 수업 개선’과 ‘SW·AI융합 수업 설계’의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각 부문은 SW·AI교과 기반 교육과정 재구성 또는 다양한 교과를 융합한 SW교육 또는 AI교육 수업 설계 사례를 내용으로 하며, 전국 초·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심사를 거쳐 우수사례를 선정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6점,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 8점 총 14점을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포털을 통해 온라인 배포될 예정이며, 해당 포털을 통해 지난 수상작도 확인 가능하다.

※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포털(http://www.software.kr/) ‘교육정보’ – ‘교육자료실’ 에 탑재

SW교육의 연착륙과 AI교육의 도입을 앞두고 있는 현 시점에서, 이번 공모를 통해 학교현장에서 실제 적용이 가능한 우수한 SW·AI수업 사례를 발굴·확산하여 교육 현장의 SW·AI교육 활성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가 접수는 한국과학창의재단 온라인접수시스템을 통해 진행된다.

※ 신청방법 : 온라인 접수 시스템(http://pms.kofac.re.kr/no/noticeMain.do)에 접속하여 신청(접수)

(77)

뉴스레터 구독신청
태그(Tag)

전체 댓글 (0)

과학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