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예방접종센터에 키오스크 예진 시스템

시는 기존의 종이 예진표 작성이 접종 대기와 진행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점 등을 개선하기 위해 이 시스템을 도입했다.

경기 파주시는 시민회관 대공연장에 운영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 ‘키오스크 예진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기존의 종이 예진표 작성이 접종 대기와 진행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점 등을 개선하기 위해 이 시스템을 도입했다.

센터를 방문하는 시민은 키오스크에 간단한 인적 사항과 건강 상태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예진표를 2분 이내로 작성하고 즉석에서 출력할 수 있다.

시는 특히 기계 조작이 어려운 고령의 어르신들을 위해 예진 키오스크에 자원봉사자를 배치해 운영 중이다.

예진 시스템 도입 후 파주시 접종센터는 종이 예진표 작성 공간이 1/3로 줄어드는 대신 접종자의 대기 공간은 더 쾌적해졌다. 진료 의사도 1명 늘었다.

파주시는 현장 예진 키오스크와 더불어 향후 전 시민 대상 접종 시기에 맞춰 ‘모바일 사전 예진’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접종 예약 시민에게 접종 전날 문자메시지로 ‘모바일 사전 예진’을 발송하는 방식이다. 접종 대상자는 답변을 작성해 모바일로 보내고 현장에서 예진표를 출력할 수 있어 접종 환경이 더 안전해진다.

(58)

뉴스레터 구독신청
태그(Tag)

전체 댓글 (0)

과학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