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엔 과학문화콘텐츠 속으로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과학문화콘텐츠 페스타 개최

2019.12.06 08:00 사이언스타임즈 관리자
'2019 과학문화 콘텐츠 페스타' 포스터

‘2019 과학문화 콘텐츠 페스타’ 포스터 ⓒ 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문화 콘텐츠가 궁금하면 오는 6일부터 3일간 광화문 KT스퀘어를 찾아서 보고‧듣고‧체험하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나아가는 과학기술, 함께 만드는 과학문화’를 주제로 ‘2019 과학문화 콘텐츠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3일간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과학크리에이터 콘텐츠 콘테스트, 과학퍼포머 공연, 사이언스 북 콘서트 등 과학문화 콘텐츠를 통한 국민소통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6일에는 개막식과 함께 ‘제3차 과학기술문화 기본계획(안)’에 대한 대국민 공청회를 진행한다. 과학문화 전문 패널과 일반 청중들이 미래의 과학문화 정책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대국민 설문조사를 통해 조사한 ‘미래 과학문화는 OO다’를 알리며 미래 과학문화에 대해 관심을 공유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과학문화 전문인력 양성 토크콘서트’와 과학문화를 통해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는 기업들이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과학문화 전문인력 토크콘서트는 ‘슈퍼밴드’ 프로그램에 출연 과학을 소재로 한 음악으로 대중의 귀를 사로잡은 현직 과학교사인 안성진 과학퍼포머가 출연한다. 또한 ‘1분 과학’으로 유명한 이재범 크리에이터와 김도윤 과학만화가도 함께할 예정이다.

주말 동안은 국민이 직접 참여하여 과학문화를 함께 만들어가는 ‘강연, 콘텐츠 콘테스트, 사이언스 북 콘서트’등이 준비되어 있다. 7일에는 한국형 달 탐사 로봇 ‘로버’ 개발에 참여한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이우섭 박사가 ‘로봇 공학자의 길’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또한 과학 크리에이터 3팀(1분과학, 과뿐사, 코코보라)이 참여하는 콘테스트인 ‘배틀과학’이 진행된다. 누구나 궁금해할 과학적 소재를 발굴, 이를 해결하는 영상을 만들고 현장에 참여한 사람들의 투표를 하는 콘텐츠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8일에는 인지‧행동학 전문가이며 알쓸신잡에 출연한 장동선 박사의 강연과 과학팟캐스트인 ‘과장창’의 공개방송이 이어진다. 또한 과학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사업인 ‘싸이테인먼트 아이템 콘테스트’를 통해 과학과 여가가 결합한 아이템을 소개하고 모의 투자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과학문화 페스타와 연계한 과학연극과 성인 대상 과학공연도 대학로와 강남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과학연극 지니어스(GeneUS)는 유전자 편집과 인간 탄생에 대한 내용으로 오는 6일부터 15일까지 대학로 열림홀 소극장에서 무료로 만날 수 있다.

‘SNL-더 게임(The Game)’은 과학을 주제로 즐기는 고전 게임에서부터 최신 가상현실(VR) 게임까지 다양한 체험 부스와 과학뮤지션들의 융합공연 등을 선보일 계획으로, 7일 서울 강남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

과학문화 콘텐츠 페스타 참여는 홈페이지(https://www.sciencefesta.kr/)를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640)

태그(Tag)

전체 댓글 (0)

과학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