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최근 민간 유인 우주선 발사로 높아진 국민의 관심에 부응해 우주항공·천문 분야 온라인 사진전인 ‘스페이스, We 플래닛!(Plan It)‘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진전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천문연구원, 한국항공우주산업으로부터 사진을 제공받아 ‘우주·항공’과 ‘천문’ 두 가지 테마로 구성·기획 되었으며 총 86장의 사진이 전시된다.
우주·항공 테마는 우리나라의 인공위성과 발사체 그리고 항공기의 개발의 역사를 보여줄 수 있는 사진들로 구성되며, 우리나라 인공위성이 찍은 지구 곳곳의 위성사진도 함께 볼 수 있다. 아울러 천문 테마는 우리나라 천문 분야 연구 개발의 역사와 우리나라에서 계절별로 관측 가능한 천체 사진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주요 사진들의 경우 내레이션을 통한 음성 설명이 더해져 사진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한편 이번 사진전은 국민들의 콘텐츠 접근성을 고려해 카카오와의 협업 프로젝트로 오는 9월까지 진행되며 카카오 갤러리(gallery.v.daum.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485)
로그인후 이용 가능합니다.
뇌에 특정 장소에 대한 장기기억이 형성될 때 지형지물의 많고 적음 같은 공간의 특성에 따라 기억이 형성되는 방식이 다른 것으로 밝혀졌다.
관찰할 수 있는 액상 전자현미경 기술을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마약류·총기 등 사회 안전에 해를 끼치는 물품의 밀반입을 막기 위한 기술개발에 정부 부처가 힘을 모은다.
정부가 신소재를 사용한 무선 부품인 'X-밴드 질화갈륨(GaN) 반도체 집적회로(MMIC)'의 국산화를 추진한다.
개인의 유전자에 따라 장내 미생물인 마이크로바이옴의 구성이 달라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전북도, 새만금개발청, 군산시는 19일 전북도청에서 5개 기업과 '새만금 그린수소 생산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협약을 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방세 감면, 보조금 우대 등의 혜택을 주는 '에너지특화기업' 지정 제도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