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꾼 전자산업사 이야기! ‘4편 제임스 해리슨과 냉장고’

[과학기술문화 기업사회공헌] S/I/M 온라인 콘텐츠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산업사 박물관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I/M)은 초기 과학 발명가와 기업이 구축한 전자산업의 역사부터 미래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학생과 가족 단체를 비롯하여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와의 소통을 적극적으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주에는 S/I/M 뉴스레터를 통해 장 기술과 식품 유통의 진화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지난주에 배운 내용과 연관되는 애니메이션 영상 ‘세상을 바꾼 전자산업사 이야기’ 4편을 소개합니다.

[영상 보러 가기 : 하단 클릭]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세상을 바꾼 전자산업사 이야기’의 네 번째 영상 ‘제임스 해리슨과 냉장고’는 인류의 삶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온 제임스 해리슨의 냉장고 발명 스토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냉장고의 등장 이후 선박이나 기차를 통해 음식을 먼 거리까지 신선하게 운반할 수 있게 되면서 유통업에 큰 혁신이 일어나게 됩니다. 곧이어 상용화된 가정용 냉장고는 매일 장을 보지 않아도 음식을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하도록 도와주었으며 식중독과 같은 질병의 발병률도 낮춰주었습니다.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오늘날에는 한국의 김치 냉장고, 일본의 해산물 냉장고, 유럽의 와인 냉장고 등 각 문화권의 식생활을 반영한 다채로운 냉장고가 출시되고 있는데요.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세상을 바꾼 전자산업사 이야기’의 네 번째 영상 ‘제임스 해리슨과 냉장고’를 통해 만나본 냉장고의 역사 어떠셨나요?

 

다음 기사에서는 반도체 기술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S/I/M 뉴스레터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전 콘텐츠 살펴보기 : 하단 클릭]

(227)

뉴스레터 구독신청
태그(Tag)

전체 댓글 (0)

과학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