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올, ‘웹어워드 코리아 2019’서 대상 수상

인터넷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6개 부문 평가, 서비스,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인정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과학 포털 사이트 ‘사이언스올’이  ‘웹어워드 코리아 2019’에서 전문정보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과학 포털 사이트 ‘사이언스올’이 ‘웹어워드 코리아 2019’에서 전문정보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과학창의재단은 12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웹어워드 코리아 2019’에서 온라인 과학 포털 사이트‘사이언스올’이 전문정보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 인터넷 전문가 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국내 인터넷 전문가 350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국내 운영되는 웹사이트의 비주얼디자인, UI 디자인, 서비스 등 6개 부문을 평가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다.

심사위원단은 “사이언스올은 과학 콘텐츠 제공에 있어 콘셉트가 확실하고, 서비스명이 연상되는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전했다. “해당 사이트가 어떤 사이트인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어 사이트 이용에 편리함을 준다”라며 서비스와 비주얼디자인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내렸다.

한국 인터넷 전문가 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사이언스올은 서비스 및 비주얼디자인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한국과학창의재단

웹어워드 코리아는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사이언스올은 서비스 및 비주얼디자인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포털 사이언스올은 1999년 4월 오픈 이래 20년간 과학 관련 뉴스, 영상은 물론 과학을 스낵처럼 쉽고 즐겁게 즐기라는 의미의 스낵 사이언스 콘텐츠(카드 뉴스, 인포그래픽, 웹툰 등)를 제공해 왔다.

사이언스올은 올해 8월 메인화면 UI/UX 개선 및 메뉴체계 재정비 등 전체적인 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메인 화면 디자인과 콘텐츠 접근성을 향상시킨 메뉴 구성으로 다양한 과학콘텐츠 관련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돼 감각적이면서도 정보 전달력이 뛰어나다.

아울러 사이언스올은 2019년 우수 과학도서 선정 기념 독서클럽 ‘사이언스 리더스 리더’, 사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는 ‘쇼미 더 사이언스 시즌 2’ 등 사용자들과 소통하기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과학 포털 사이언스올 관계자는“다양한 과학 정보 제공으로 사이언스올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할 예정”이라며 “연령대별로 소통과 참여를 강화하여 과학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말했다.

(970)

뉴스레터 구독신청
태그(Tag)

전체 댓글 (1)

  • 조영곤 2019년 12월 20일1:07 오전

    사이언스올, ‘웹어워드 코리아 2019′서 대상 수상과
    인터넷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6개 부문 평가, 서비스,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인정을 받게 되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과학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