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공익광고제 대상에 환경보호 메시지 담은 ‘예고편’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6일 ‘2021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대상(대통령상)에 대학생부 UCC 부문 ‘예고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예고편’은 기후 변화에 따른 위기를 영화 예고편을 보듯이 풀어내 시청자들에게 경각심을 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총 1천128편이 출품된 이번 광고제에서는 TV·인쇄·UCC·이모티콘 부문에 일반부, 대학생부, 청소년부 등으로 나눠 총 29편이 상을 받았다.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공익광고가 우리 사회의 다양한 이슈에 대해 국민의 관심과 공감을 끌어내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방통위도 공익광고가 더 많이 확산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익광고 주요 작품은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홈페이지(https://psa.kobaco.co.kr)에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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