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어린이과학관 ‘어린이 랜선 스페이스 미션 캠프’ 개최

외계행성을 찾아 나서는 온라인 우주탐사…11일까지 300명 이내 신청받아

국립어린이과학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에 지친 어린이들이 온라인으로 미래의 꿈과 상상력, 탐구심을 발산할 수 있도록 단계별 과학미션과 함께하는 ‘랜선 스페이스 미션 캠프’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캠프는 ‘나만의 외계행성(My Little Planet)을 찾아 나서는 온라인 우주 탐사 프로젝트’로 국립어린이과학관 유튜브 채널에서 10월 17일부터 11월 28일(토)까지 5회에 걸쳐 마련된다.

참가자는 유아(가족 단위, 만 4세 이상) 및 초등학생(1~6학년)을 대상으로 7~11일 누리집(www.csc.go.kr)을 통해 300명 이내에서 신청을 받는다.

참가 신청을 하지 못한 일반인들에게도 회차별 영상을 공개한 후 별도의 출석 체크 이벤트를 한다.

캠프에서는 별과 행성의 차이, 생명이 살 수 있는 행성의 조건 등 우주 탐사 단계별 주요 이슈와 상식을 소개하고 관련 전문가들의 토크쇼도 함께해 생생한 재미와 흥미를 겸한 온라인 탐험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매 회차 참가자들이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단계별 우주미션(나만의 외계행성 그리기, 외계인에게 메시지 보내기, 행성 착륙선 그리기와 제작 등)을 주고 미션 완수자들에게는 과학관 무료입장권과 모바일 기프티콘 등 다채로운 선물도 준다.

특히 1~5회차까지 전체 미션을 모두 완수하고, 5회차 최종 미션 과제인 ‘행성 착륙선 제작’에서 창의성 등이 돋보인 30명 내외를 국립어린이과학관의 랜선 스페이스 프런티어 회원으로 선정, 내년도 과학관 1년 무료입장권 및 특별 천문우주 프로그램 초청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74)

뉴스레터 구독신청
태그(Tag)

전체 댓글 (0)

과학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