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로 자기계발하는 법

[2019 우수과학도서] 내 인벤토리에 구글을 담다

내 인벤토리에 구글을 담다 ⓒ 프리렉

국내 최초, 국내 유일 구글 이노베이터가 소개하는 소소하고 확실한 자기계발법이 공개됐다. 구글을 이용하여 일상 속 작은 것부터 확실하게 바꾸어 나가는 방법을 담은 ‘내 인벤토리에 구글을 담다’는 구글 앱을 통한 자기계발 노하우가 담겨있다.

국내 최초 구글 이노베이터라는 구글 공인 자격을 얻은 박정철 교수. 그가 ‘내 인벤토리에 구글을 담다’를 통해 구글의 앱들을 이용하면서 얻어낸 삶의 변화들을 독자들과 공유한다. 자신의 마지막 자기계발은 구글과 함께한다고 외칠 만큼 구글은 그에게 인생의 페이스메이커나 다름없다.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자기계발 도서에 독자들은 지쳐있다. 이제는 자신만의 일상을 추구하는 것이 요즘 트렌드다. 워라밸, 즉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행복한 것이다.

워라벨이 가능한 생활을 위해 저자는 구글의 앱들을 추천한다. 그는 구글이 성장해가는 과정에 영감을 얻고 구글의 앱들을 활용하여 과거보다 더 효율적인 삶을 꾸리고 있다.

그는 또 급변하는 환경에서 가장 적합한 도구로 구글만 한 것이 없다고 이야기한다. 구글은 세상의 변화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가장 빨리 반영하기 때문이다. 기존의 자기계발법을 적용하기 힘들어 실망했다면 구글과 함께 하는 자기계발을 추천한다.

구글이 인정한 국내 최초 구글 이노베이터

구글은 전 세계에서 혁신적인 교육 활동을 펼치는 교육자들에게 구글 이노베이터라는 자격을 부여한다. 현재 전 세계에 1000명 정도가 존재하며 한국에서는 이 책의 저자인 박정철 교수 한 명뿐이다.

그는 한국에서 더 많은 이들이 구글의 강점을 활용하기를 바라며 ‘구글 에듀케이터 그룹 사우스 코리아(Google Educator Group South Korea)’라는 조직을 만들어 활동하고 있다. 많은 교육 활동 속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구글 활용법을 추려 이 책에 실었다.

내 인벤토리 속 든든한 아이템, 구글

최근 우리를 둘러싼 환경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하고 있다. 개인의 힘으로는 모든 변화를 따라갈 수 없을 정도다.

하지만 끊임없이 업데이트되는 구글과 함께라면 어떨까? 세상의 변화를 감지하고 이에 대응하는 산출물을 만들어 내는 구글은 나만의 가장 든든한 파트너이자 페이스메이커가 될 수 있다.

구글에는 구글 독스, 유튜브, 지메일 등 여러 편리하고 강력한 도구들이 많이 있다. 그리고 업데이트를 통해 항상 시대의 변화에 최적화된 도구를 제공한다. 저자는 든든한 아이템 하나를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삶의 질이 올라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구글을 소개한다.

(244)

뉴스레터 구독신청
태그(Tag)

전체 댓글 (0)

과학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