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6일 ‘과학문화 지역거점센터’ 신규 운영 지방자치단체로 강원, 경기, 경북, 세종, 인천, 전남 등 총 6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과학문화 지역 거점 센터는 지역이 과학 문화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지자체는 지역 과학문화 정책을 수립하고 과학문화 주체를 발굴해 주민들에게 과학문화 기회를 제공한다.
과학문화 거점 6곳은 지역별로 과학문화 인재 양성 프로그램과 과학문화 도슨트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의 과학문화 도시로는 강원도 강릉시가 선정됐다. 강릉시는 푸른 밤하늘과 바다를 활용한 해양·천문 과학문화 체험 캠프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는 전 국민이 과학문화를 누리고 지역 과학문화가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과학문화 지역거점’과 ‘올해의 과학문화도시’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41)
로그인후 이용 가능합니다.
국내 연구진이 사자의 공격에 맞서 초식동물이 군집행동을 하는 것과 같은 집단지능의 비밀을 뇌과학적으로 밝혀내기 위한 새로운 군집 뇌연구 시스템을 개발했다.
부산환경공단은 음식물쓰레기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화 가스를 활용해 올해부터 전기를 생산한다고 14일 밝혔다.
친환경차 분류 기준이 현실에 맞게 정비된다. 현재 생산되지 않는 저속전기자동차 대신 초소형전기자동차 항목이 신설되고, 1회 충전 주행거리와 최고속도 기준은 최신 기술 수준에 부합하도록 상향된다.
2027년 레벨4 수준의 완전자율주행차 상용화를 목표로 총 1조원 규모의 범부처 자율주행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국가핵심기술에 반도체 분야 기술 2개가 새로 지정된다. 기술 보유기관이 지켜야 하는 핵심기술 보호지침도 구체적으로 마련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 공공혁신플랫폼 구축 사업에 54억원을 투입한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측정 정확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