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ember 15,2019

미래직업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국립중앙과학관, 미래직업 교육로드쇼 개최

FacebookTwitter
국립중앙과학관 3일부터 사이언스홀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과학기술과 미래직업의 변화상을 알아볼 수 있는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를 개최한다 ⓒ 국립중앙과학관

국립중앙과학관 3일부터 사이언스홀에서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를 개최한다 ⓒ 국립중앙과학관

4차 산업혁명과 함께 급변하는 미래사회의 직업변화를 강연과 공연으로 접할 수 있는 행사가 개최된다.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정병선)은 오는 3일부터 사이언스홀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과학기술과 미래직업의 변화상을 알아볼 수 있는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연은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로봇‧미래직업 등 관련 분야를 대표하는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한다.

3일에는 퓨처디자이너스 최형욱 대표가 사물인터넷을 주제로 한 강연과 단국대 박정철 교수의 자기개발 강연이 진행된다.

4일에는 마이크로소프사 김영욱 부장의 ‘사람을 이해하는 IoT’ 강연과 문경수 탐험라이프스타일연구소 대표의 탐험가와 호기심에 대한 강연이 준비됐다.

이 밖에도 13일까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이정원박사, 럭스로보 오상훈 대표의 미래기술관련 강의와 한양대 유영만교수,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한상근 본부장의 미래진로 관련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로드쇼는 13일까지 총 6회(화, 수, 금 운영)에 걸쳐 진행하며 전국 23개 중‧고등학교에서 32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www.science.go.kr)에서 개인별 참가신청도 가능하다.

국립중앙과학관 정변선 관장은 “이번 교육로드쇼가 인공지능 등 미래의 힉샘기술이 우리 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지를 알고, 이에 대해 우리가 준비하고 갖추어야 할 것을 알아보는 매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의견달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