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 23,2019

가상현실 체험으로 배우는 경기도 문화유산

EBS·문화재청·한국문화재단과 교육콘텐츠 개발 협력

FacebookTwitter
360°가상현실 콘텐츠 경기도교육청

360°가상현실 콘텐츠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은 1일 EBS·문화재청·한국문화재단과 함께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경기도의 문화유산 콘텐츠를 개발하는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문화유산을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이하 VR) 등의 신기술 교육콘텐츠로 개발해 마을 교육의 차세대 교수학습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말까지 의정부 솔뫼초등학교와 안성 백성초등학교가 학생참여형수업 선도학교를 운영한다.

선도학교는 ▲ 신기술 콘텐츠 공동개발 ▲ 교수학습모델과 문화유산 수업안 개발 ▲ 콘텐츠를 활용한 시범수업 ▲ 수업결과 반영 등의 과정을 진행한다.

EBS와 학교는 마을 유산을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360도 VR’ 콘텐츠로 제작하고,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단은 콘텐츠 내용을 검수해 관련 도서 등을 함께 제공한다.

VR 수업은 현실에서 직접 경험하기 어려운 것을 3D 가상현실로 간접 체험함으로써 학생들이 수업에 더 즐겁게 참여할 것으로 교육청은 기대하고 있다.

올해 선도학교에서 만든 경기문화유산 VR 콘텐츠는 하반기부터 경기도 내 모든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문화유산채널(www.k-heritage.tv)’과 ‘EBS 클립뱅크(clipbank.ebs.co.kr)’에 공유될 예정이다.

 

의견달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