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bruary 23,2019

2014년도 대한민국 인재상 선발 공고

FacebookTwitter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2014년도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 선발 계획을 확정․공고하였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지난 2008년부터 학력중심의 문화와 성적중심의 가치관을 극복하고 지식기반사회를 선도할 미래 인재 발굴을 목적으로 운영되어 왔다.

특히, 2013년부터는 창조경제를 견인할 인재육성을 위해 “자신의 꿈과 잠재된 끼를 바탕으로 소통과 배려 등의 공동체 의식을 갖추고, 창의적 사고와 도전정신으로 탁월한 성취를 이루며 앞으로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인재”를 발굴하고 이들의 성장을 격려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올해 대한민국 인재상은 고등학생 60명, 대학생 40명 등 총 100명의 인재를 선발․시상할 계획으로, 대한민국 국적자로서 국내 고등학교 및 국내⋅외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발절차는 내달 15일부터 26일까지 시‧도(대학생), 시‧도교육청(고등학생)의 지원서 접수받아, 시‧도별 지역심사, 중앙심사(면접 및 서류심사)를 거쳐 진행되며, 중앙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번에 선발되는 수상자에게는 정부표창규정에 근거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및 상금(300만원)이 수여된다.

이 외 기타 대한민국 인재상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http://www.kofac.re.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의견달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