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ember 15,2019

코딩으로 손주와 놀아준다

과학창의재단, 어르신 대상 코딩교육 실시

FacebookTwitter
한국과학창의재단은 21일(목) 논현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대상 코딩교육(DDD)을 진행했다. ⓒ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과학창의재단은 21일(목) 논현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대상 코딩교육(DDD)을 진행했다. ⓒ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안성진)이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과 함께 소프트웨어 교육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선다.

과학창의재단은 21일 서울 강남구 논현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른신을 대상으로 코딩교육(DDD)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DDD(Digital Divide Drop)는 과학기술문화 확산 및 SW교육 정책‧콘텐츠 연구개발 전담기관인 과학창의재단이 사회보장정보원과 함께 SW교육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만든 참여 프로그램이다.

이날 교육은 ‘스크래치(코딩)로 손주들과 놀아주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래밍인 스크래치를 어르신들 눈높이에 맞춰서 소개하고 직접 체험해보는 순서로 진행했다. 컴퓨터에 서툰 교육생 특성상 전담 보조강사를 두며 가정에서도 쉽게 응용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학생들만 할 줄 알았던 코딩을 복지관에서 접할 수 있어서 좋았고, 특히 컴퓨터에 서툰 우리를 위해 전담 보조강사를 배치해주어 쉽게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며 “나이든 사람들에게도 이런 기회가 지속적으로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창의재단은 정부 혁신 활동의 일환으로 기관 고유 업무의 공공성제고,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의견달기(1)

  1. 하주철

    2019년 11월 24일 1:49 오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한 코딩교육이라.!! 정말 멋집니다~~ 연세가 있으심에도 컴퓨터 앞에 않아 열심히 코딩을 배우는걸 보니 정말 멋있다는 말밖에 안나오네요~~ ㅎㅎ 앞으로도 코딩공부 열심히 하시고 손주들에게도 알려주셨으면~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