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인재 키울 STEAM 과제 공모

올해부터 일반고도 STEAM R&E 과제 지원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융합인재교육(STEAM)과 관련한 프로그램 개발 과제를 4월 중순까지 공모한다(아래 표 참조).

이번 과제 공모는 효율적인 STEAM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학교 현장에 적용하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과학기술 인재들에게 연구개발활동 체험 기회를 미리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교사들은 학교 현장에서 다양한 STEAM 프로그램을 수업에 직접 활용할 수 있고, 학생들은 융합 사고력과 실생활 문제 해결력을 키워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 과제는 총 5개 주제로 나뉘어 있으며, 세부 과제명은 STEAM 프로그램 개발, STEAM 아웃리치 개발 운영, STEAM R&E(Research and Education), STEAM R&E 지원연구단, STEAM 교사연구회 지원연구단이다.

한국과학창의재단 관계자는 “학생들이 과학기술 현장을 직접 체험하면서 스스로의 꿈과 끼를 펼쳐나가는 자유학기제 연계형 STEAM 콘텐츠도 지난 해부터 개발하고 있다”면서 “STEAM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인문학적 상상력이 자유롭고 다양하게 커져가는 교육 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동안 과학고, 영재학교, 과학중점학교, STEAM 리더스쿨 등을 대상으로 추진되었던 STEAM R&E 과제 지원의 경우, 2016년부터는 일반 고등학교까지 확대해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자격, 과제기간, 지원규모 등 공모에 대한 좀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www.kofac.re.kr)의 ‘사업 공모’ 카테고리를 참고하면 된다.

 

steam3

STEAM 교육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의견을 나누고 있는 교사들의 모습.  ⓒ ScienceTimes

STEAM 교육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의견을 나누고 있는 교사들의 모습. ⓒ ScienceTimes

(5644)

뉴스레터 구독신청
태그(Tag)

전체 댓글 (0)

과학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