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ust 22,2019
  • 수면 ‘질’ 높이는 과학적 방법은
    수면 ‘질’ 높이는 과학적 방법은

    잠자기 전 6시간, 술과 커피는 금물 편안한 잠이 몸을 건강하게 한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실제로 불안한 잠은 우리 몸의 건강에 심각한 해를 입힌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완벽한 밤잠을 자기 위해 노력해왔다. 사람들은 실크로 된 아이 마스크를 쓰거나 에센셜 오일을 바른다. 개인 취향에 따라 침대 대신 소파나 바닥에서 자는 사람들도 있다.

    • 이강봉 객원기자 2018년 12월 06일
  • “마라톤 기록 단축하려면 웃으며 달려라”
    “마라톤 기록 단축하려면 웃으며 달려라”

    찡그린 얼굴보다 2.8% 단축 효과 웃으며 달리면 고통이 덜 할 뿐 더러 기록도 좋아진다. 영국 연구팀은 2.8% 더 경제적으로 달릴 수 있는 효과가 난다고 발표했다.

    • 심재율 객원기자 2018년 01월 29일
  • 식물성 식사, 장점과 단점은?
    식물성 식사, 장점과 단점은?

    건강에 도움주지만 영양 악화 가능성 상존해 식물성 식사를 주장하는 사람들은 칼슘을 대체할 수 있는 식단이 있음을 거듭 강조하고 있는 중이다. 이런 논란이 과학자들 사이에서도 벌어지고 있다. 미국, 프랑스 등 국가기관과 국제단체 간에서 조차 이견이 표출되고 있는 중이다. SNS를 보면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크게 엇갈리고 있다. 식물성 식단을 옹호하는 글을 올려놓을 경우 이를 반대하는 이견이 함께 올라오고 편견과 몰이해, 설명할 수 없는 글들이 쏟아져 나오기 일쑤다.

    • 이강봉 객원기자 2017년 12월 0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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